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술남자의 예술라이프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홈페이지 제작 템플릿 선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았는데요. 템플릿을 정했으니 이제 배경을 선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윅스 홈페이지는 본인 가지고 있는 사진 그리고 윅스에서 제공되는 사진/동영상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처음으로는 색상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색상은 되도록이면 그냥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전체적인 홈페이지 분위기에 맞게 선택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설명할 것이 좀 많다보니 색상추가까지는 버튼이 있는 곳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색상같은 경우에는 색상코드를 이용하여 추가하는 방법도 있으니 편하신 방법대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번재로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미지 사용에는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기 이미지 사용하는 법 그리고 윅스에서 제공되는 기본적인 이미지/ 유료 이미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두번째로 이미지를 선택하여 배경을 바꾸는 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윅스에는 자신이 업로드한 이미지 /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이미지 / 유료로 구입하여 사용하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저는 세가지를 섞어서 사용합니다.

1. 업로드 이미지 (포토샵 및 일러스트 작업을 통한 이미지)
2. 윅스 기본이미지 (윅스 홈페이지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이미지)
3. 윅스 유로이미지 (BIG Stock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를 값싸게 이용할 수 있다)

이렇게 세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 업로드 이미지 


2. 윅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이미지 (카테고리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3. BIG Stock에서 제공되는 이미지 (유료로 제공되며 비자 및 마스터카드로 결제되서 한화가 아닌 달러로 결제된다)
* 단점 - 영어로 검색해야 한다







윅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아마 많은 것들이 한번에 보여서 처음에는 당황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익숙해지시면 어느순간에는 익숙하게 골라서 사용하시는 때가 올 거라고 믿습니다. 윅스가 속도가 느리다고 말씀을 하시는데 윅스 자체에서도 나름 많이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홈페이지를 접속하는데 개선이 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도 속도향상을 위한 서비스가 지원이 되고 있구요.

물론 해외 고객을 위한 서비스가 더 많이 이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자유롭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도 장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윅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각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요기 밑에 있습니다!  ↓↓↓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