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술남자의 예술라이프입니다!

오늘은 개인홈페이지보다는 응용으로 해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윅스가 해외플랫폼으로 만들어져 있다보니 불편한 점도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어떤 플랫폼보다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 부분이 장점이라고 생각을 하며 어떻게 응용하고 적용하냐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사진을 하나하나 보면서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여러분들 입장에서는 쉽게 다가오지 않을 수도 있으니 미리 양해의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작업하고 있는 홈페이지의 RSS이용한 네이버 블로그 글 불러오기를 먼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일단 WIX에서 제공되고 있는 앱을 활용하여서 글을 적용을 시켰습니다!
물론 이 앱은 (프리미엄/무료)의 차이가 있습니다!


왼쪽에 메뉴창이 하나 나올 겁니다. 마우스 커서를 앱마켓으로 가져가시면 저렇게 화면이 뜰텐데요!
검색창으로 이동합니다.


우리가 이용해야하는 것은 RSS이니깐! RSS를 검색합니다!




SNS 스트리밍이라는 앱인데요 보시면 무료 / 프리미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는 무료로 사용을 합니다.
무료와 유료의 차이는 포스팅 개수와 앱의 광고문구가 나오냐 안나오냐의 차이 인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이외의 기능이 더 많이 있겠지만요! 영어로 되어 있어서 조금은 어렵네요 ㅎㅎㅎ





자 다음이 중요합니다! 홈페이지 창에 어느 부분에 놓을지 이동을 시키고 나서 설정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저런 창이 나오게 됩니다! 저기 보이시는 빨간 창을 주목하세요!



클릭을 하게 되면 저렇게 목록들이 나오게 됩니다. 물론 자신이 사용하는 것이 네이버 블로그가 아니라 다른 게 있다면 자신에게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불러와야 하니 RSS Feed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져오고 싶은 글이 저장되어 있는 블로그로 갑니다! 그러면 아래쪽으로 쭈욱 내리보면 저렇게 RSS라는 버튼이 있을 겁니다! RSS 2.0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렇게 나온 주소를 복사 해서 다시 윅스 편집기로 이동합니다.



위 빨간색 박스에 아까 복사한 주소를 넣으면 완료! 




최종적으로 적용된 모습이다. 물론 밑에 보시면 앱의 광고문구가 보이는데 이것은 무료버전이기 때문에 그렇다. 만약 아래 광고가 거슬리면 유료로 결제해서 사용하면 된다!

최종적으로 적용된 모습의 홈페이지를 보고싶다면 www.hakjaesaem.com으로 접속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