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술남자의 예술라이프 오랜만에 다시 인사드립니다!



요즘 일이 갑자기 많아지고 ..... 다 변명입니다!
아무튼 다시 이렇게 제가 찾아오게 된 것은 오랜만에 듣는 맨오브라만차의 공연 소식과 배우 오만석의 컴백때문이지요! 저만 그렇게 기다린 것인지! 헤드윅 ‘the origin of love’를 흥얼흥얼하면서 들었던 기억이 아직도 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맨오브라만차 소식을 하나씩 짚어보면서 알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오브 라만차를 알기 전에! 

돈키호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자료는 위키백과에서 잠시 빌려왔으므로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줄거리

주인공 알론소 키하노(Alonso Quijano)는 시골에 있는 신사(이달고)이다. 그는 기사에 대한 소설을 너무 많이 읽어 점차 상상 속에 빠져들게 되며 그가 편력 기사임을 깨닫게 된다. 그는 스스로를 "돈 키호테 데 라 만차"라 칭하며, 그의 하인(원래는 농부) 산초 판사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다. 기사로서 마땅히 기사도를 발휘해야 할 연인은 둘시네아 델 토보소인데 사실은 이웃에 있는 농부의 딸로 이름은 알론사 로렌소이다. 이후 그는 스페인을 돌아다니며 많은 모험을 만난다. 특히 전편에서는 위에서 열거한 마을의 신부, 이발사, 여러 귀인들과 청년, 처녀들과 함께 머무는 주막에서 유명한 모험을 펼치며, 후편에서는 바로셀로나까지 갔다가 기사로 분장한 마을의 학사에게 패하여 돌아와 사망할 때까지 전편보다 많으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모험을 펼친다. 그러나 마지막에는 알론소 키하노로 돌아오는 이야기이다.


등장인물

돈 키호테

책을 많이 읽어 잘난척을 잘한다. 사색을 많이 한 끝에 이 세상의 문제가 기사도의 결여에 있다고 판단하여 자신이 직접 방랑기사로 나서 원정을 나간다. 풍차를 “모닝스타를 든 거인”으로 오해하여 공격하기도 하는 등 정신 이상 증세를 보인다. 본명은 알론소 키하노.고향은 라만차

산초 판사(Sancho Panza)

착하고 충성스러운 돈 키호테의 하인(원래는 농부이다.). 돈키호테가 풍차를 향해 질주할 때 소리질러 말리는 모습으로 보아 자신의 주인보다 현실적이다.

둘시네아 델 토보소(Dulcinea del Toboso)

델 토보소 마을에 사는 농부의 딸. 돈키호테가 마음속에 두고 있는 애인으로 돈키호테는 둘시네아를 악당들에게 잡혀간 공주로 인식한다. 돈키호테는 그녀를 ‘엘 또보소의 둘시네아’라고 칭한다. 본명은 알돈사 로렌소. 둘시네아는 돈 키호테의 감정을 전혀 모르고 있다.

페로 페레스 신부

돈 키호테의 친구로서 돈 키호테를 정신 이상에서 구하려고 애쓴다.

이발사 니콜라스

역시 돈 키호테의 친구로서 페로 페레스 신부와 함께 돈 키호테를 정신 이상에서 구하려고 애쓴다.

삼손 카르라스코

돈 키호테가 살던 마을의 학사로서 페로 페레스 신부와 이발사 니콜라스와 함께 돈 키호테를 정신 이상에서 구하려고 애쓴다.

공작과 공작 부인

사라고사로 가던 돈 키호테와 산초 판사가 도중에 유숙한 성의 주인으로 그들을 위해 여러 가지 장난을 벌인다.

기타 인물들

바실리오: 키테리아의 연인. 계략으로 키테리아와 결혼. 

키테리아: 바실리오의 연인. 바실리오의 계략으로 바실리오와 결혼. 

후안나 판사: 산초 판사의 부인. 

산치카: 산초 판사의 딸. 

여관 주인: 여관주인이 돈키호테를 정식 기사로 임명함. 

농부들: 돈키호테를 이상하게 생각함, 돈키호테를 때리기도 함.



*돈 키호테의 한 장면 (1848년) *출처 : 위키백과








홍광호 배우의 2012년 맨오브라만 - 둘시네아 입니다! 함께 잠시 감사해보시죠!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