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술남자의 예술라이프입니다!
세계 4대 뮤지컬로 불리는 미스사이공을 용인대학교 연극학과에서 공연한다고 합니다!
베트남 전쟁을 소재로 한 미스사이공은 베트남의 여인과 미국군인의 사랑이야기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한국의 베트남 전쟁과도 연관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랑으로 극복하는 인물들의 모습이 우리가 가져야 할 사랑의 진정한 모습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며! 평상시 비싸게 뮤지컬을 보기 어려우셨던 분들은 꼭 이 기회에 미스사이공이라는 작품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학생들의 열정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공연정보
용인대학교 2018년 상반기 3, 4학년 합동 정기공연 
뮤지컬 '미스사이공'
  
> 공연일자 : 2018년 06월 15-16일
> 공연시간 : 2시, 7시 / 총 4회 공연
> 공연장소 : 용인대학교 문화예술대학 구관5층 소극장
> 문의/예약 : 010.2729.2947 (기획 임예슬)
> 더 많은 정보는 인스타그램 [ @2018_yongin_univ_musical ]
  
미스사이공은 1960년 ~ 1975년
베트남 전쟁을 주된 배경으로 삼고 있습니다.
베트남전쟁 이 가져온 꿈과 현실 그리고 희생.
뮤지컬 미스사이공이 보여주고 있는 역사의 흔적들.
구구절절 가슴시린 이 작품을
용인대 연극학과 학생들인 우리가
우리의 땀과 노력으로 관객 여러분 앞에 그려보려고 합니다.
  
베트남전쟁과 작품 ‘미스사이공’을 바라보는
우리의 시선과 우리가 던지고싶은 질문들.






뮤지컬 미스사이공 개요


Miss Saigon

뮤지컬 레 미제라블을 만든 클로드미셸 쇤베르그와 알랭 부브릴의 또 다른 작품. 줄거리의 근간은 자코모 푸치니의 나비부인이며, 직접적으로 모티브가 된 것은 베트남 전쟁 후에 퍼진 한 장의 사진이었다고 한다. 베트남 출신의 어머니가 혼혈인 아이를 미국인 아버지에게로 보내며 헤어지는 장면을 찍은 것이었는데, 보다시피 나비부인과 비슷하다.

1989년 영국 런던 웨스트 엔드의 드루리 레인 극장에서 초연하었으며 1999년까지 10년 동안 공연되었고, 1991년부터 2001년까지 브로드웨이에서도 공연되었다. 이후 2014년에 웨스트 엔드 프린스 에드워드 극장에서 25주년 리바이벌 프로덕션이 다시 올라왔고, 9월 22일 25주년 기념 갈라 공연이 열렸다.[1][2]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캣츠와 함께 뮤지컬 Big 4로 유명하다. 주옥같은 넘버들과 굉장히 화려한 볼거리 덕분에 굉장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유명한 장면은 사이공 함락 장면의 헬리콥터 등장 장면과 엔지니어가 '아메리칸 드림'을 부를 때의 자유의 여신상과 캐딜락 장면. 

웨스트엔드 초연 당시 킴 역할을 맡았던 레아 살롱가를 브로드웨이 넘사벽급 스타로 만들어 준 작품. 뮤지컬을 모르더라도 그녀가 참여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곡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그녀의 목소리는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것이다. 

한국에서는 2006년 초연하여 무명이었던 김보경을 스타로 만들어 준 작품이며 김보경의 킴에 대한 평이 매우좋다.

김연아의 2007-2008 시즌 프리스케이팅 곡으로 이 뮤지컬 넘버들이 사용되었다

뮤지컬 미스사이공 줄거리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미 육군 크리스는 사이공의 한 클럽에서 전쟁 와중에 부모를 잃고 고아가 된 베트남 소녀 킴을 만난다.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지고 킴은 부모가 정해준 약혼자인 투이를 뒤로 한 채 크리스와 결혼한다. 하지만 전쟁이 막바지에 치달으며 미군은 다급히 철수를 결정한다. 크리스는 헬기로 끌려가서(…) 미국으로 떠나고, 킴은 크리스의 아이를 임신한 채로 혼자 남게 된다. 그리고 호찌민 정부가 들어선다.

킴은 미군에게 협조했다는 죄로 고난의 나날을 보내며 홀로 크리스의 아이 탬을 키운다. 어느 날 베트콩에 협력해 출세한 투이가 킴을 찾아와 탬을 죽이겠다고 협박하자 킴은 투이를 살해하고 방콕으로 탈출한다. 한편 킴이 죽은 줄로 알고 있던 크리스는 친구의 도움으로 아내와 함께 방콕으로 오게 되고, 킴과 재회했다. 킴은 탬을 데려가 달라고 요구하지만 크리스의 아내는 그것을 거절하고 양육비만을 원조하고 싶어했다. 킴은 아이를 미국으로 보내기 위해서 권총으로 자살한다.

<출처 : 위키백과>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