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술남자입니다!


오늘은 저의 부업과 같은 홈페이지 제작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저는 홈페이지 전문가는 아닙니다!

하지만 예술과 접목하면 못할게 없다는 도전적인 마음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했는데요!

제가 알고있는 정보를 여러분들과 같이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WIX라는 홈페이지 플랫폼을 이용합니다!

물론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면서 느꼈단 WIX의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이 많다 (갤러리, 여러가지 모형, 그림)

  2. WIX내에서 제공되는 그림이미지들이 많아서 사용하는데에는 무리가 없다

  3. 일반적인 컴퓨터에서 쓸수 있는 단축키들을 플랫폼 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예 : Cmd + C 복사

  4. 그래도 업데이트가 되어서 쓸수 있는 템플릿이 많이 있다

  5. 내 스스로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다

단점 

  1. 반응형이 아니라서 모바일과 홈페이지를 따로 작업하면서 맞춰줘야한다는 점이 있다

  2. 사용할 수 있는 한글 폰트가 많지 않다 (포토샵으로 따로 작업함)

  3. 인터넷쇼핑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결제모듈을 따로 적용시키거나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음 (국내카드 결제 안됨)

  4. 서버가 미국에 있다보니 사이트 속도가 느리다는 점이 있음

  5. 환율에 따라 가격이 바뀌는 부분이 있다






대략 이정도라고 이야기하겠습니다.
물론 더 끄집어 내면 더욱더 많은 것이 나오겠죠!
하지만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모든 것에 만족을 할수는 없습니다!
저는 그래서 윅스를 사용하면서도 불만이 없었던 부분이 저의 한계를 끌어낼 수 있도록 도와준 것이 오히려 감사하다고 이야기하고 싶네요!

반응형이 아니다보니 제가 더욱더 공부해야 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는 크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플랫폼을 이용하는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가 작업한 연기학원 홈페이지 입니다!

윅스를 통해서 이것저것 할 수 있는 효과들이 많다보니

이렇게 까지 끌어내서 만들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 동안의 시행착오가 많았다는 점도 이야기 해드리고 싶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홈페이지를 만드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면 이렇게 스스로 만들어 보는 것도 어떨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포토샵도 일러스트도 홈페이지도 배운적이 없습니다!

부딪치면서 스스로 알아낸 부분이 많습니다! 그러면 절대로 잃어버리지 않거든요! ㅎ

저만의 방법이랄까!?


혹시나 윅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쪽지나 댓글 남겨주시면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