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썸네일

 

M1제품에 대해서 궁금하신가요!?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M1을 구입하실 계획이거나, 고민하고 계시다면!? 잘 오셨습니다! 아마 이런 질문에 대해서 계속해서 생각해보셨을 텐데요!?  제가 지금부터, 왜 M1을 사야하는 지,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1제품을 왜 사야하는가!?

 

일단 M1을 왜 사야하는 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능 그리고 가성비!? 라고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윈도우용 인텔 CPU 및 라이젠 CPU를 보더라도 M1의 성능이 월등히 뛰어납니다! 아마 지금 M1이 가지고 있는 성능을 인텔에서 구현하시고 싶다면?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할 것입니다! 

예전에는 물론 애플이 가성비라는 단어와는 지극히 거리가 멀었지만? 지금은 가성비라는 단어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네요!

맥북 VS 아이맥

 

아이맥 VS 맥북프로 VS 아이패드

 

과연 이 두 가지 제품 중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물론 전부다 구매를 한다면 좋겠지만!? 정말 행복한 고민이겠네요. 아무래도 환경에 따라서, 구입하는 것들이 다르겠지만 자신에게 맞는 가격과 용도에 맞춰서 구입하는게 가장 좋겠죠!? 

 

맥북에어 그리고 맥북프로

 

맥북에어 / 맥북프로 M1

 

맥북에어 VS 맥북프로 두가지로 나눌 수 있겠네요. 저는 일단 깊게 들어가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 글을 보고 있으신 분들께, 어떤 사양과 성능과 하드웨어적인 정보보다는, 일상에서 사용하는데 어느 부분이 더 적합한지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맥북에어 - 간단한 서핑, 문서작업, 영상감상, 간단한 사진편집, 1080P 영상 편집을 작업하는데 이번 M1칩에서 큰 문제가 없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쿨링팬이 없어서, 무소음이라는 것이 아주 큰 장점이 되겠네요! 또한 맥북에어는 얇기와 무게에서도 휴대하기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무겁지 않으면서, 작업하시기에 아주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맥북프로 - 일단 맥북에어에서의 작업은 모두 가능하며, 거기에 플러스 전문적인 사진편집이나, 4K 영상 작업과 같은 전문적인 작업에서 맥북프로를 사용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쿨링팬도 있으니 고성능의 작업에서의 발열 문제를 쉽게 해결해줄 수 있겠네요!

 

Apple 2020년 맥북 에어 13

COUPANG

www.coupang.com

 

저는 개인적으로 맥북프로 보다는 맥북에어를 추천 드립니다!

 

 아이맥

 

아이맥 M1

아이맥은 기존 27인치 디스플레이에서 24인치로 조금 작아지긴 했으나, 다양한 색과 컬러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역시 M1칩셋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가격역시, 예전 아이맥에 비해서는 가성비적인 면이 크게 있으며, 인테리어적인 부분까지 생각하면, 아이맥을 선택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이 되어지네요. 물론 집에서 작업이 많으신 분들이나, 확장모니터까지 사용한다면? 재택으로 작업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이상적인 셋업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Apple 아이맥 24형 Retina 4.5K

COUPANG

www.coupang.com

 

마무리

 

요즘 애플의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어서, 한편으로는 좋습니다! 이번 M1이 가지고 있는 큰 장점은 다양한 기기를 통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입니다. 애플이 가지고 있는 감성적 디자인과 UI 때문에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그것보다 애플이 가지고 있는 클라우드나 연동성 확장성을 잘 이용한다면? 더욱더 자기가 하고 있는 일들을 효율적으로 바꿀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에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량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