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날씨가 많이 풀려서 활동적인 일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름이 아니라, 제가 부업으로 워드프레스쿠팡파트너스를 하고 있는데!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하여, 조금이나마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니지만, 하나씩 제가 알고 있는 것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일이 쉽지 않지만! 시작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표 이미지

 

 워드프레스 시작하기!

워드프레스는 일단은 네이버와 다음에서는 크게 노출이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요즘 네이버에서 구글로 많이 이동을 하고있다는 통계를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먼 미래를 보기 위해서 워드프레스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워드프레스 구축은 자유로움을 주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호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도메인과 호스팅 비용이 드는데요. 저는 카페24를 이용해서 호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워드프레스는 기본적으로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저는 제휴마케팅을 위한 쇼핑몰을 만들기 위해서, 우커머스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마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아스트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테마를 위해서 어느 정도의 투자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 부분은 자신이 구축할 홈페이지의 이미지를 구상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기!

 

쿠팡파트너스 이미지

쿠팡 파트너스는 가입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블로그 OR 홈페이지만 있다면, 가입을 하시고 주소를 입력하시면, 쿠팡측에서 심사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쿠팡 파트너스가 가장 큰 비율을 차지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대형 쇼핑몰 역시 쿠팡파트너스와 같이 제휴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자체 적으로 링크를 생성하고, 그 링크를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나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두는 형식입니다! 하지만 좀더 손쉬운 방법을 위해서는 크롬을 이용하면, 더욱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

 

쿠팡파트너스 앱 이용하기

 

위에 그림 처럼 크롬에 설치된 쿠팡 파트너스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여기 링크로 들어가시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보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왠지 하나씩 만들어가는 부분이 스스로에게 뿌듯하게 느껴져서 .... 천천히 하나씩 올리고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많은 상품을 올릴 수 있지만, 저품질에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대략 2~3시간에 10개 정도의 상품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하루에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항상 게시물과 사이트에는 수익에 대한 대가성 문구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예 ) 이 사이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넣거나 해주셔야 쿠팡에서 인정을 해줍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아예 보여주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내가 만든 워드프레스 쇼핑몰

워드프레스 제휴 마케팅 사이트 구축

 

위 사진은 제가 구축한 사이트 <니가사는 그 집> 이라는 제휴마케팅 사이트입니다. 지금 현재까지도 계속해서 실험을 통해서 구축을 하고 있으며, 구글 애드센스도 연동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좀더 괜찮아진다면 아마존 까지 시도해볼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이것저것 실험을 해보면서 얻은 경험이라 어떻게 정리를 해야할 지는 모르겠지만 여러분들도 충분히 저와같은 사이트를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며

사실 부업이지만, 쉽게 돈 버는 일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이 사이트를 장기적으로 꾸준히 운영할 생각을 하고 있으며, 추후에는 좀더 투자를 해서 나은 형태의 테마를 적용해볼 생각입니다! 많은 돈은 아니지만, 광고 수입과 커미션으로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계속해서 나아간다면, 하루에 10만원씩 벌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엉성하지만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신다면 제가 아는 부분에 있어서 답글을 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 아임웹으로 옮기게 되어서, 알려드립니다!

아임웹으로 시작하는 쿠팡파트너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