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술남자의 예술라이프 입니다!
오늘은 요즘 독일연극이 유행인데요 ~ 저번에 특강에 이어서 독일 극장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도 아는 것은 없지만 궁금해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됬으면 합니다!

제가 선정한 이번 독일극장은 도이체스 씨어터 베를린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 특강을 들으며 독일극장 시스템 그리고 독일연극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같이 공유해봤으면 좋겠습니다! ^^


그리고 글 내용은 번역한 부분이 있어서 약간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이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영어를 잘 몰라 그나마 요즘 똑똑해진 파파고PC를 이용하였습니다!
앞으로 영어공부 열심히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네요!!ㅎㅎ



The Deutsches Theater
PROFILE

독일 연극

베를린의 Deutsches Theater는 영구적이고 높은 평가를 받는 앙상블을 가진 연극 기관이다. 슈만스트라우스에 위치한 도이체 극장은 1905년 지어진 이 극장의 중심 무대이자 600여 명의 관객이 모던 230여 명의 관중을 거느린 '맥스하드펠'의 배경이다.2006년에 문을 연 yer는 80인 좌석을 가지고 새로운 대본과 주제 주제를 다루는 극장의 장소이다. Deutsches Theater 레퍼토리는 약 50개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 시즌 DT는 메인 스테이지 12개, 케머피글 8개 등 30여 개의 초연을 갖는다.

시그니처 제작, 기성 및 신진 감독들과의 지속적인 협력, 그리고 그의 활기차고 재능 있는 앙상블에 대한 믿음: 이것들이 영국  K의 예술적인 컨셉을 위한 특별한 토대입니다. 보스, 세바스찬 하트만, 스테판 킴미그, 틸만 ö러, 바스티안 크래프트, 마틴 라베렌츠, 다니엘라 뢰프너, 르네 폴레즈

이 극장의 레퍼토리에는 체호프, 괴테, 입센, 사르트르, 쉴러, 셰익스피어와 같은 작가들의 고전과 현대 고전들이 모두 포함된다. 동시에 DT 무대는 Dea Loher, Wolfram Lotz, Roland Schimmelppennig, Ferdannand Schalz, Nis-Momme Stocke Stockes와 같은 현대 극작가들에 의해 제작된다. 6월에 1년에 한번 Deutsches Theater는 현대 드라마의 축제인 Autorehatertage를 주최한다.

DT 앙상블에는 매렌 에거트, 크리스토프 프랑켄, 코린나 하퍼처, 알렉산더  K, 울리히 매티스, 베른트,  Ro드 모스, 안자 슈니 등이 포함되어 있다.  

Deutsches Theater는 1883년에 그 이름을 받은 이후로 역사를 만들어왔다. 오토 브람은 그것을 게르하르트 호프트만, 아서 슈니츠러,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버그의 작품들을 옹호하면서 자연주의 극장의 온상으로 바꾸어 놓았다. 1905년에 DT가 전설적인 Max Reinhardt의 지휘 하에 들어갔을 때, DT는 빠르게 독일의 최고 무대라는 평판을 얻었다. 1933년 라인하트가 나치 독일을 탈출한 후, 그의 전 조수 하인츠 힐퍼트는 클래식-인문주의 레퍼토리로 나치 시대에 DT를 이끌었다.

볼프강 랭호프 하에서는 새로운 시대가 시작되었다. Benno Besson, Frank Castorf, Heiner Muller의 혁신적인 작품들은 DT를 동베를린에서 예술과 실험의 핫스팟으로 만들었다. 1989년 11월 4일 독일 독일 도이체 극장의 배우들이 5일 후 베를린 장벽 붕괴의 중심 행사인 알렉산더 플라츠에서 동독 역사상 가장 큰 항의 시위를 조직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1990년대는 토마스 랭호프와 젊은 배우들과 극작가들의 작품들을 보여주는 무대인 DT의 '바라크케'를 이끌었던 토마스 오스테르메이어의 시대를 열었다. 2001년에, Bernd Wilms는 예술 감독을 맡았다; 그의 지도력 아래 DT는 다시 한번 독일의 주요 극장들 중 하나가 되었다. 이전에 함부르크 탈리아 극장의 전신이었던 울리치 쿤은 2009년 여름 이후 그가 맡았던 디어츠 극장의 현 예술 감독이다.

매년 Deutsches Theater는 순회공연을 하고 남미, 일본, 유럽 전역의 축제에서 공연을 한다. DT 제작의 연속된 텔레비전 방송과 베를린의 유명한 극장트레펜 축제의 빈번한 초대가 이 극장의 지속적인 성공을 입증한다. 영향력 있는 독일 극장 잡지 Theater Heute가 실시한 연례 여론 조사에서 비평가들은 DT를 2005년과 2008년에 '올해의 극장'로 뽑았다. 2010년과 2015년에 독일 베를린 극장에는 Brian Weopletreffen이 초청했으며, 2010년에는 Sabel Friefegenburg의 감독인 Dea Loher가 감독했습니다. 





Junges DT
정스 DT

미션 선언문

Junges DT는 Deuts Theater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우리는 세상에 대한 완전한 접근을 만들고 싶다. 이것을 위해서 우리는 집의 모든 단계와 도시가 제공하는 모든 것을 무대로 사용하고 있다. 우리는 모든 국적의 12년에서 25년 사이의 젊은이들이 Deutsches 극장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정즈 DT는 예술과 예술에 대한 교환을 제공하며 훌륭한 작품, 테마, 형식과의 대결을 가능하게 한다. 정즈디텍은 또한 극장을 배경으로 예술가들과 함께 대중을 위한 탐험과 현장 연구를 시작한다. Junges DT는 국제적인 협업을 시작합니다.초점은 젊은 층을 가진 예술가들의 결합된 작품, 즉 미학적 연구로서의 교육이다. 우리는 젊은이들과 함께 극장이 제공하는 무료 공간을 이용한다. 

보고, 발견하고, 놀도록 초대합니다.


The Projects

프로젝트
여행 & 캠핑

여러분은 여러분의 부모님이 여러분 나이였을 때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궁금해한 적이 있나요? 2019년은 중요한 정치적, 사회적 격변의 30주년이 되는 해이다. 독일에서는 제3 폴란드 공화국 초창기, 러시아에서는 제1차 자유선거가 실시된다. 세대간의 대화를 위한 시간이다. 2019년 3국 프로젝트에서는 30년 뒤 모스크바와 바르샤바, 베를린에서 온 젊은이 6명이 고향을 찾아 부모의 질문을 받는다. 폴란드, 러시아, 독일에서 우리를 형성하고, 움직이고, 나누고, 연결하는 세대는 무엇인가?


2019년 봄 캠프에서 동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임시 극장을 설립합니다. 하지만 주위에 부모가 없다면 누가 책임자일까요? 그것은 더 공동체에 가까운가, 아니면 마피아에 가까운가? 계층 또는 무정부인가? 너와 나, 형제들, 아니면 우리가 그들에게 대항하는 거야? 6개의 캠프에서, 어떤 종류의 친족관계도 포함되지 않는 새로운 가족 별자리가 만들어 집니다. 패거리든, 공동체든, 패터워크 가족이든, 게릴라 극단이든 예술가의 마을에 대한 예술적인 비전을 시험해 봅니다! 극장, 공연, 춤, 음악을 통해 예술가들과 100명의 젊은이들이 질문을 던집니다: 우리는 어떻게 함께 살기를 원할까요?











출처 : 유투브 deutschestheater 영상




사실 한국의 연극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독일 연극시스템을 듣게 된다면 엄청난 부러움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일단은 우리나라처럼 회당이 아닌 월급으로 지급되고 소속이 다 되어있다보니 요즘 우리나라 연극의 프로젝트형식의
극단보다는 지속성이 있다고 이야기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또한 레퍼토리 시스템으로 인해서 지속적이며, 다양한 공연을 올립니다! 
도이체스 씨어터 홈페이지 가시면





이런 식으로 공연 스케쥴과 내용이 나와있는데요! 한 배우가 다른 작품에 또 들어가고 올리는 레퍼토리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얼마나 체계적인지 느껴지시나요!? 저도 이 계열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부분은 굉장히 부러움을 느낍니다!
앞으로 한국연극의 시스템도 이렇게 체계적으로 바뀌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